반응형

건강한 시력이 알츠하이머병과 관련이 있다는 사실을 아세요.

반응형

다들 그렇듯 제 시력은 완벽한 적이 없었고 나이를 먹을수록 더 나빠집니다. 대부분 사람은 시력이 나빠지기 전까지는 걱정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나이를 먹을수록 가장 먼저 다가오는 게 시력 문제일 것입니다.

그렇다면 시력이 나빠지는 것을 막을 수 있을까요? 나이를 먹더라도 더 나아질 수는 없을까요?

이런 문제에 대해서 식습관을 통해 달라질 수 있다는 획기적인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눈은 망막이라는 영역이 근본적으로 시력을 책임집니다. 망막의 중심부를 황반이라고 하는 데 아주 중요합니다. 우리 시력의 90%가 여길 통해서 전달됩니다. 특별한 색소가 황반(macula)을 보호합니다. 눈을 위한 자외선 차단제 같은 것입니다. 이는 좋은 시력의 핵심 요소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색소를 증가시키면 시력도 향상할 수 있을 거라고 봅니다.

 

햇빛으로부터 눈을 보호하는 황반 속의 색소는 음식에서 얻습니다. 특히 잎이 무성한 녹색 시금치와 케일 선홍색 피망과 달걀노른자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적절한 음식을 충분히 섭취한다면 우리 혈액 속에 루테인(lutein), 제아잔틴(zeaxanthin), 메소 제아잔틴(meso- zeaxanthin) 등의 세 가지 중요 화학 물질을 얻게 됩니다. , 이 세 가지가 혈액에서 황반으로 전해져 시력을 향상할 것입니다.

연구자들은 자원자 10명에게 5주간 매일 특별히 만들어진 스무디를 한 잔씩 마시게 했습니다.

시력이 향상되길 기대할 만큼 긴 시간은 아니지만스무디가 정말로 혈액 속의 색소 화합물을 증가시키는지 알아보았습니다.

그 결과 스무디를 복용한 집단은 혈액 속의 중요 화학 물질 세 가지 중 하나인 루테인이 배로 증가했습니다시력 변화가 있기엔 짧은 시간이지만 음식에서 얻은 이 화합물들의 효과는 계속 연구 중입니다.

다른 실험자는 루테인(lutein), 제아잔틴(zeaxanthin), 메소 제아잔틴(meso- zeaxanthin)이 농축되어 있는 보충제를 12주간 복용시켰습니다.

그 결과 황반 색소 수치가 매우 증가하여 시력이 항상되었습니다특히 황색과 청색을 더 선명하게 볼 수 있었고 야간 시력이 개선되었습니다.

알츠하이머병 환자의 최근 연구에서 밝혀진 바에 따르면 이 화합물들에는 뜻밖의 연결 고리가 있습니다황반 수치가 높은 피험자들은 인지 능력이 수치가 낮은 피험자들과 비교해서 훨씬 더 뛰어나다는 점입니다.

사실상 황반 색소가 알츠하이머병 발생 위험의 아주 중요한 척도일 수도 있다는 것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좋은 과일과 채소가 충분히 섭취하는 식습관이 이 화학 물질 수치를 높여줌으로써 눈은 물론 뇌에도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관련글 바로가기

 

 

녹내장(Glaucoma)의 증상, 원인, 유형 및 유익한 보충제와 허브(약초)에 대해서.

Q : 녹내장은 어떤 질병을 말하나요? 녹내장은 눈의 시신경에 손상을 일으키고 실명을 초래할 수 있는 천천히 진행되는 질병으로 눈의 비정상적인 높은 압력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녹내장은 모

lifecenter.tistory.com

 

 

백내장(Cataract) 증상 및 원인, 치료 약물, 유익한 보충제와 허브(약초)에 대해서.

Q : 백내장(Cataract)은 어떤 질병인가요? 백내장은 단백질 덩어리가 눈의 수정체에 모여 시력을 방해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빛은 동공 뒤의 투명한 조직인 렌즈를 통과하여 망막에 집중됩니다

lifecenter.tistory.com

 

 

황반변성 증상, 원인, 약물 요법, 유용한 보충제와 허브(약초)에 관해서.

Q : 황반변성은 무슨 질병인가요? 연령 관련 황반변성(Age-related macular degeneration  : AMD)은 많은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는 만성 안구 질환으로 60세 이상 사람들의 시력 상실의 주요 원인이며, 나이가

lifecenter.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