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에 주로 사용되는 의약품 모음

반응형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 약물에는 비스테로이드 항염증제, 셀레콕시브(Celecoxib), 코르티코스테로이드(Corticosteroids), 질병변경항류마티스약, 면역 억제제, 생물학적 제제 등의 약물들이 있습니다. 이 약물들을 처방 받아 복용 시 다양한 부작용이 존재하기 때문에 주의 해야 합니다.

다음 약물들은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에 사용됩니다.

1, 비스테로이드 항염증제는 관절 통증과 염증을 완화시키는데 사용됩니다비스테로이드 항염증제는 류미티스 관절염의 진행을 멈추지는 않습니다.  장기간 사용하면 궤양이나 출혈과 같은 위장 문제와 심장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0054월 미국 식품 의약국(FDA)은 비스테로이드 항염증제 제조업체에게 심장 마비 및 위 출혈 위험 증가에 대한 경고 문구를 제품 라벨에 포함하도록 했습니다. 비스테로이드 항염증제에는 이부프로펜(Motrin, Advil)과 나프록센 (Aleve)이 있습니다.

 

2, 셀레콕시브(Celecoxib) COX-2라고 불리는 염증 촉진 효소를 차단합니다처음에 연구자들은 위장 관계로 인해 비스테로이드 항염증제로 통증을 호전시키지 못하거나 복용 할 수 없는 경우 비스테로이드 항염증제 이외에 복용할 수 있는 약물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그 중 하나가 Celecoxib 약물입니다. 그러나, 심장 마비와 뇌졸중에 대한 수 많은 보고가 발생되었습니다. 이에 FDA는 시장에서 2개의 유사한 약물을 복용하게 만들었습니다여전히 celecoxib를 주성분으로 하는 셀레브렉스(Celebrex)는 여전히 사용 가능하지만, 대신에 짧은 시간 동안, 가능한 한 가장 낮은 용량으로 처방 하도록 하는 강력한 경고 및 권장 사항으로 표시되어 있도록 했습니다

참고로, COX-2는 사이클로옥시지나제-2(cyclooxygenase-2)라는 효소의 약어입니다. 이 효소는 신체에 염증이나 상해가 발생했을 경우에 생성됩니다. COX-2 저해제는 지난 1990년대 말에 개발된 비스테로이드 항염증제에 속합니다. 일반적인 비스테로이드 항염증제 계통의 약물들은 COX-1이라는 효소와 COX-2라는 효소를 구분하지 않고 모두 저해하며 아스피린을 비롯해 이부프로펜(ibuprofen)과 나프록센(naproxen) 등이 이에 해당됩니다. 이 약물들의 경우 위장관 부작용을 일으키지만 COX-2만을 선택적으로 저해하는 약물들은 이 같은 부작용을 동반하지 않습니다.

 

3, 코르티코스테로이드(Corticosteroids) 약물은 염증을 신속하게 제거하는데 사용됩니다. 스테로이드는 체중 증가, 메스꺼움, 체액 저류 등 부작용이 있습니다장기간 사용하면 골다공증과 당뇨병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4, 질병변경항류마티스약(Disease-modifying antirheumatic drugs) 약물은 질병의 진행을 늦추고 관절의 손상을 막을 수 있습니다현재 권고 사항으로는 증상이 경미한 류마티스 관절염으로 진단 받은 사람들에게 처방해 줍니다. 부작용으로 간 손상과 감염의 위험이 있습니다다음은 대표적인 질병변경항류마티스 약물과 약품명입니다.

메토트렉세이트(Methotrexate)약물은 유방암, 백혈병, 폐암, 림프종 및 골육종 등의 암 등의 화학 요법제 및 건선, 류마티스 관절염, 크론병 등의 자가 면역 질환에 사용됩니다. 일반적인 부작용으로는 메스꺼움, 피곤함, 발열, 감염 위험 증가, 백혈구 수 감소 및 입안의 피부 쇠약 등이 있으며 다른 부작용으로는 간 질환, 폐 질환, 림프종 및 심한 피부 발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장기간 치료를 받는 사람들은 부작용이 있는지 정기적으로 점검해야 합니다. 약물명으로는 류마트렉스(Rheumatrex)가 있습니다.

레플루노미드(Leflunomide)는 중간 정도 심각한 류마티스 관절염과 건성성 관절염에 사용되는 약물이며, 약품명으로는 아라바(Arava)가 있습니다.

설파살라진(Sulfasalazine)는 류마티스성 관절염, 궤양성 대장염 및 크론병을 치료하는데 사용되는 약물이며 특히, 류마티스성 관절염에서 첫 번째 치료 시 사용됩니다. 25 %의 사람들에게서 식욕 상실, 메스꺼움, 두통, 발진 등의 부작용이 발생하는 것으로 보고되었고, 심각한 부작용으로는 골수 억제, 간 문제 및 신장 문제가 있습니다. 아스피린이나 항균 작용이 있는 항상제 설포아미드(sulfonamide)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에게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약품명으로는 아줄피딘(Azulfidine)이 있습니다.

하이드록시클로로퀸(Hydroxychloroquine)는 말라리아 예방 및 치료에 사용되는 약물이지만 다른 용도로 류마티스성 관절염 치료에 사용됩니다. 일반적인 부작용으로는 구토, 두통, 시력 변화 및 근육 약화가 있으며 심각한 부작용으로는 알레르기 반응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약품명으로는 플라퀘일(Plaquenil)이 있습니다.

 

5, 면역 억제제 약물은 류마티스 관절염을 가진 사람들의 과민성인 면역계를 억제해 줍니다. 하지만, 면역계를 억제해 주기 때문에 다른 질병에 감염되기 쉽습니다. 다음은 면역 억제제 약물과 약품명입니다.

아자티오프린(Azathioprine) 약물은 면역 억제제로 류마티스성 관절염, 다발 혈관염이 있는 육아종성 림프종, 크론병, 궤양성 대장염 및 신장 이식 시 거부 반응을 예방하기 위해서 사용됩니다. 일반적인 부작용으로는 구토가 있습니다. 다른 심각한 위험 요소로는 림프종 위험이 증가합니다. 약품명으로는 이뮤란(Imuran)이 있습니다.

사이클로스포린(Cyclosporine) 약물은 면역 억제제로 류마티스 성 관절염, 건선, 크론 병, 신장 증후군 및 장기 이식 시 거부 반응을 예방하기 위해서 사용됩니다.

일반적인 부작용으로는 고혈압, 두통, 신장 문제, 모발 성장 증가 및 구토가 있습니다. 다른 심각한 부작용으로는 감염의 위험이 증가하고, 간 문제가 발생하며, 림프종의 위험이 증가합니다. 부작용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 약물의 혈액 수치를 검사해야 합니다. 약품명으로는 뉴오랄(Neoral)이 있습니다.

시클로포스파미드(Cyclophosphamide)은 화학 요법으로 사용되어 면역 체계를 억제하는 약물입니다. 화학 요법으로 림프종, 다발성 골수종, 백혈병, 난소 암, 유방암, 소세포 폐암, 신경 아세포종 및 육종을 치료하는데 사용됩니다. 면역 억제제로서 신 증후군, 다발 혈관염이 있는 육아종성 림프종, 장기 이식에 사용됩니다. 일반적인 부작용으로는 백혈구 수가 낮고 식욕이 감소하며 구토, 탈모 및 방광에서 출혈이 있습니다. 다른 심각한 부작용으로는 암, 불임, 알레르기 반응, 폐 섬유증의 위험이 증가합니다. 약품명으로는 사이톡산(Cytoxan)이 있습니다.

 

6, 생물학적 제제는 염증 과정의 특정 부분을 목표로 하여 관절 손상의 진행을 늦추거나 중지시킬 수 있는 새로운 약물입니다다음은 염증과 관련된 TNF-α의 생성을 차단하는 약물과 약품명입니다.

에타너셉트(Etanercept)는 종양괴사인자로 알려진 TNF-α을 억제하는 역할을 하여 면역 질환을 치료하는 생물 약제입니다. 미국 식품 의약청(FDA)Etanercept 약물을 류마티스 관절염, 유년기 류마티스 관절염 및 건선성 관절염, 강직성 척추염 치료에 대해서 승인을 받았습니다. 약품명으로는 엔브렐(Enbrel)이 있습니다.

인플릭시맙(Infliximab) TNF-α에 대해 작용하며 자가 면역 질환 치료에 사용되는 단일 클론 항체 생물학적 약물입니다. 크론병, 궤양성 대장염, 건선, 건선 관절염, 강직성 척추염 및 류마티스 성관절염의 치료를 위해 미국 식품 의약청(FDA)의 승인을 받았습니다. 약품명으로는 레미케이드(Remicade)가 있습니다.

아달리무맙(adalimumab)은 염증 반응을 일으키는 TNFα 결합함으로써 염증 반응을 감소시키는 항염증 작용하는 생물학적 약물로 류마티스성 관절염, 건선성 관절염, 강직성 척추염, 크론병, 궤양성 대장염, 만성 건선 및 청소년 특발성 관절염 치료에 사용되는 약물입니다. 류마티스성 관절염에서는 adalimumab methotrexate와 비슷한 반응 속도를 보이며, methotrexate 단독으로 사용할 때 보다 같이 사용하면은 반응 속도가 거의 두 배가 됩니다. 약품명으로는 휴미라(Humira)가 있습니다.

세토리주맵 페골(Certolizumab pegol)은 크론병, 류마티스 관절염, 건선성 관절염 및 강직성 척추염의 치료를 위한 생물학적 약물입니다. 약품명으로는 심지아(Cimzia)가 있습니다.

생물학적 제제로 인터루킨1 (IL-1)이라는 단백질을 중지시켜 주는 약물이 있습니다.

아나킨라(Anakinra)는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에 사용되는 생물 약제로 인간 인터루킨 1 수용체 길항제 단백질의 재조합 형태입니다. 약품명으로는 키네레트(Kineret)가 있습니다.

생물학적 제제로 신체에서 T 세포, 백혈구의 활성을 정지시켜 주는 약물이 있습니다.

아바타셉트(Abatacept)는 신체에서 백혈구 T 세포의 면역 활동을 방해함으로써 류마티스 관절염과 같은 자가 면역 질환을 치료하는데 사용되는 약물이며 약품명으로는 오렌시아(Orencia)가 있습니다. 그것은 변형 된 항체입니다.

생물학적 제제로 백혈구인 B 세포를 차단해 주는 약물이 있습니다.

리툭시맵(Rituximab)은 면역 체계 반응에 관여하는 또 다른 유형의 백혈구인 B 세포를 차단하여 자가 면역 질환 및 암 종류를 치료하는데 사용되는 약물입니다. 만성 림프 구성 백혈병, 류마티스성 관절염, 다발 혈관염이 있는 육아종성 림프종, 특발성 혈소판 감소 자반병, 무력증에 사용됩니다. 약품명으로는 리투시맵(rituximab)이 있습니다.

생물학적 제제는 다른 치료법이 실패한 후에 종종 사용되며 보통 methotrexate 약물과 같이 사용됩니다.

♠♠♠관련글 바로가기♠♠♠

 

 

류마티스 관절염 식이 보조제

만성 질환이 있는 사람은 산화 방지제가 풍부한 음식, 과일 및 채소를 많이 섭취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왜냐하면은 영양소 부족은 몸의 염증을 증가시킬 수 있고 류마티스 관절염을 가진 사

lifecenter.tistory.com

 

 

류마티스 관절염 원인과 위험 요소

류마티스 관절염 여러 원인 가운데 여기서는 유전자 HLA-DRB1, TNF(tumor necrosis factor), 인터루킨(IL-1) 등의 관련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은 가장 대표적인 자가면역질환으로 인

lifecenter.tistory.com

 

류마티스 관절염의 새로운 치료 방법에 대해서.

류머티스 관절염 같은 심각한 질환은 면역 체계가 자기 몸을 공격하는 질환입니다. 이 질환들은 치료가 몹시 어려운데 어떤 우연한 발견이 면역 체계의 원리를 새롭게 이해하게 되었고 수백만

lifecenter.tistory.com

 

 

통풍(Gout)의 증상, 원인, 처방 약물, 유익한 보충제(7개)와 허브(6개)에 대해서.

Q : 통풍은 어떤 질병입니까? 통풍은 신체에 너무 많은 요산이 축적되어 관절에 결정이 형성되고 염증이 생기면서 통증을 유발할 때 발생하는 일종의 관절염입니다. 유전적일 수도 있고 다른 질

lifecenter.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