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로즈힙을 이용한 예방과 치료 및 약물과 상호 작용

반응형

로즈힙은 들장미 꽃이 지고 빨간색 열매가 맺는 부위를 말한다열매 안에는 씨앗이 있습니다로즈힙과 씨앗은 약을 만들기 위해서 사용됩니다신선한 로즈힙은 많은 비타민C가 포함되어 있습니다이 비타민 C는 감기나 독감을 예방하거나 치료 하고 비타민 C 결핍 등에 이용되어 왔습니다그러나 로즈힙에 있는 비타민 C는 건조 과정에서 파괴되고 보관 과정 중에 급속히 감소합니다이 때문에 로즈힙에서 추출한 천연 비타민 C 제품이라고 말하는 것은 실질적으로는 실험실에서 만들어진 비타민 C 가 강화된 제품일 가능성이 높습니다하지만 제품 레벨에는 이러한 내용은 잘 설명되어 있지 않습니다.

로즈힙은 위장 경련위산 결핍위장의 자극이나 궤양 등의 위장 장애에 사용되어 왔습니다또한 설사변비담석담낭 질환하부 요로 및 신장 장애부종통풍 및 다리 통증당뇨높은 콜레스테롤체중 감소고혈압발열탈진 시 면역 기능 향상피로 등에 사용되어 왔습니다

특히 온몸에 혈액 흐름과 소변의 흐름을 증가시키는데도 이용하였습니다로즈힙은 차나비누천연 비타민 C로도 이용합니다.


로즈힙을 이용한 예방과 치료.

1, 관절염과 관련된 증상 완화.

연구자들은 로즈힙이 골관절염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유익할 수 있음을 제안하고 있습니다다대부분의 연구는 덴마크 Hyben-Vital사 제품을 하루에 2.5g 2 3~4개월 복용 시 골관절염 환자의 통증과 경직을 감소시키고 기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 고통스러운 월경.

일부 증거는 라벤더(lavender : 쑥 냄새 비슷한 향이 나고 연보라색 꽃이 피는 화초)와 클라리세이지(clary sage : 방향 성분을 추출한 에센셜 오일은 오데 코롱을 만들거나 아로마테라피에 사용그리고 로즈힙을 포함한 아로마테라피 요법 적용이 젊은 여성들의 생리통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 비만 환자에게 있어 심장 건강 향상.

일부 연구는 관상 동맥 심장 질환과 사망의 위험을 감소와 콜레스테롤과 혈압을 감소시켜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스웨덴과 노르웨이 연합팀이 비만환자 31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다른 연구에서는 대조군은 사과 주스만 다른 그룹은 로즈힙 분말 40g를 사과 주스와 함께 복용시켰보았습니다. 6주 후 결과에서는 LDL 콜레스테롤이 6% 하락하고 총 콜레스테롤 4.9% 하락하였습니다인상적인 결과는 혈압이 3.4% 하락했는데 이 수치는 혈압약을 복용해서 강하시키는 평균치 감소와 유사했다는 점입니다또한 혈압 감소를 통해 관상 동맥 심장 질환 15%와 뇌졸중 28%의 발병률이 감소 될 수 있는 것으로 추정했으며 심장 질환에 대한 레이놀즈 위험 평가 점수에 따라 심혈관 질환 위험이 대조군에 비해 17%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4, 다른 질병들.

소화 기관을 강화시켜 주고 우울증불안 장애와 강박 장애 감소시켜 줍니다또한 현기증과 두통 치료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로즈힙 복용 시 주의 사항.

1, 로즈힙은 성인이 적절하게 복용하는 경우는 안전합니다하지만사람에 따라서는 메스꺼움구토설사변비속쓰림복부 경련피로두통잠을 할 수 없는 상태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또한 로즈힙 가루를 흡입하는 경우는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2, 출혈 문제 : 로즈힙 추출물에 함유된 화학성분인 Rugosin E는 혈액 응고 속도를 느려지게 할 수 있습니다따라서 출혈 장애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의 출혈 위험을 증가 시킬 수 있습니다또한 수술 전에 사용하는 것도 출혈 위험 때문에 복용하지 말아야 합니다고관절염을 위해 복용하는 경우도 수술 2주전에는 중단해야 합니다.


3, 글루코스-6-인산탈수소효소 결핍(G6PD : Glucose-6-phosphate dehydrogenase deficiency)은 용혈성 빈혈의 원인으로 로즈힙에 있는 너무 많은 비타민 C는 합병증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이 밖에도 철과 관련된 질환인 혈색소증이나지중해성 빈혈그리고 일반 빈혈을 가지고 있는 사람도 로즈힙의 비타민C가 상태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참고로, 혈색소증은 유전적 원인으로 철에 대한 체내 대사에 이상이 생겨 음식을 통해 섭취한 철이 너무 많이 흡수되는 질환입니다.


로즈힙과 약물의 상호 작용.

1. 알루미늄은 대부분의 제산제에서 발견됩니다그런데 로즈힙은 비타민 C가 포함되어 있습니다비타민 C는 체내에 많은 양의알루미늄 흡수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러한 상호 작용은 명확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는 큰 관심사가 되고 있습니다만약에 로즈힙을 복용하고자 한다면은 제산제 복용 후 2시간이나 4시간 이후 복용해야 합니다.


2, 로즈힙은 많은 양의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습니다비타민 C는 체내에서 많은 양의 에스트로겐 흡수를 증가 시킬 수 있습니다에스트로겐과 함께 로즈힙 복용은 에스트로겐의 작용과 부작용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3, 로즈힙은 많은 양의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습니다이 비타민C는 정신 안정제로 사용되는 플루페나진(Fluphenazine)을 체내에서 빠르게 제거하여 효과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약품명으로는 프롤릭신(Prolixin)이 있습니다.


4, 로즈힙은 이뇨제 같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이로 인해 로즈힙 복용은 체내에서 리튬(Lithium)의 양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동영상으로 시청하기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